tab example

메뉴 건너뛰기

코칭의 정의

coaching.jpg

상담과 코칭은 어떻게 다른가요?

해박한 강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을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 전문 컨설턴트는 자신의 전문 영역에서 진단을 하고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또 카운셀링은 심리적 치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두 각각의 전문성을 살려 다른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코칭은 이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갑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코치는 코칭을 받는 사람이 자신이 직면한 문제의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발견한 해답이기 때문에 실행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그만큼 성과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코치협회 인용)

패밀리 코칭

부부 코칭 가족의 중심인 부부가 보다 친밀한 관계를 이루기를 원하고 미래 지향적인 가정 설계를 하고자 할 경우 부부 코칭을 권해드립니다.
부모 코칭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고 이루고 싶은 꿈을 발견하도록 돕고 싶을 때, 자녀에게 긍정적 영향력을 미치는 부모가 되고 동기 부여를 잘 할 수 있는 지식과 성품을 개발하기 원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족
의사소통
코칭
가족사이의 의사소통은 몸에 흐르는 혈액과도 같습니다. 
많은 가정이 의사소통이 막혀 있는데도 자연스런 소통의 방법을 배우지 않고 상처와 갈등을 가지고 삽니다. 패밀리 전문 코치의 도움으로 통하는 가정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라이프 코칭

개인의 삶에 있어서 다양한 Issue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보다 더 높은 성취와 성장을 위해서 어려운 선택해야 하거나 혼란스러울 때 전문적으로 훈련되고 신뢰하는 코치가 함께 있다면 긍정적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칭주제: 대인관계 코칭,  의사소통 코칭,  커리어 코칭 등 개인의 다양한 Issue에 대한 코칭

비지니스 코칭

직무성과
향상코칭
기업 또는 조직의 개인이 현재 보다 더 탁월한 성과를 내기위해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거나 
성장에 장애가 되는 특정 Issue를 다루려고 할 때 기업이 전문 코치에게 코칭을 의뢰하는 경우
기업 임원
코칭

임원코칭에서 리더에게 주어진 책임을 실행하는 하는데 필요한 스킬이나, 효과성, 그리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자원과 전략을 스스로 점검하고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다.  
코칭 관계에서는 임원 스스로 원하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올바른 답을 찾고 실행으로 옮길 수 있도록 그 과정을 지원해주며. 자신이 찾아낸 답을 적용하여 조직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며 그 활동이 임원코칭이다.  
그런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코치는 임원이 그들의 생각이나 비전, 계획, 기대사항들을 조직화하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엄격한 원칙을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자신의 현재 역량이나 학습능력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냉정한 눈으로 직시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향성을 놓치지 않고 자신을 잘 다스려 갈 수 있게 도와준다. 

코칭주제: 리더십 행동 코칭 (Behavioral Coaching), 경력개발 코칭 (Career Coaching)
                  라이프 코칭 (Life Coaching), 조직변화 코칭 (Organizational Change Coaching)
                  전략코칭 (Strategy Coaching), 커뮤니케이션 코칭 (Communication Coaching)

그룹/팀
코칭
TFT(Task Force Team)와 같이 특별한 목적 달성을 위해 빠른 의사결정과 높은 조직의 성과 도출을 요구받습니다. 기업에서 팀이 목표하는 성과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이 상호작용하며 팀 내의 촉진자와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팀/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코칭 프로그램입니다.

코칭인증이란?

(사)한국코치협회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 코치들에게 일정 자격시험을 통해 다음과 같이 3가지의 코치 자격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KAC (Korea Associate Coach)
KPC (Korea Professional Coach)
KSC (Korea Supervisor Coach)

코치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특정 코칭전문교육과 코칭실습이 필요하고 코칭철학과 윤리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에 결정적인 전환점을 제공할 수 있는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코치의 자질을
높이고 우리나라에 올바른 코칭을 보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사)한국코치협회는 엄격한
코치인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코치협회 인용)

아하코칭센터에서는 한국코치협회가 공식 인증한 전문코치양성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으며 
인증코치  KAC(Korea Associate Coach) 자격심사 대행기관입니다.


패밀리 전문코치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협회에서 공식 인증한 코치양성프로그램인
"아하 패밀리 코칭 프로그램( 인증번호:ACPK01027)"을 수료하신 후,  아하코칭 센터에서 
KAC(Korea Associate Coach) 인증 시험을 신청하고 합격하면 한국코치협회의 인증코치가 될 수 있습니다.

coaching02.jpg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