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 example

메뉴 건너뛰기

아하가족성장연구소

가족치료센터

가족치료란 가족 구성원의 신체적, 심리적인 부적응과 대인관계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개인을 둘러싼 가족의 내적 경험, 외적 상호작용과 그 영향력을 다루는 전문적인 서비스입니다.

 

가족의 행동 패턴은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가족은 치료계획의 일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이 상담에 참석하더라도 치료의 단위는 그 개인이 속한 관계의 망이 됩니다.
가족치료는 단기적이고 해결에 초점을 두며, 구체적이고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며, 종결을 생각하고 치료를 설계합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정신장애, 정서장애, 건강문제를 치료하는 데 가족치료가 효과적임을 밝혀 왔습니다. 치료를 받은 후 내담자의 약 90%는 정서적인 건강이 향상되었고, 약 2/3는 전반적인 신체건강이 향상되었고, 특히 자녀를 둔 가족들은 자녀의 행동과 학업수행능력이 향상되고 또래와의 관계도 상당히 좋아졌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출처: www.aamft.org)
 
아하의 상담진은 인간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을 사랑하는 사람들로서 상처와 괴로움으로 고통을 받아온 가족들을 치료하여 기능적인 가족이 되도록 세워가고 있습니다.

 

심리검사, 개인상담, 가족상담, 청소년상담,  마음치료, 분노치료/부부치료

아하대화센터

아하대화 프로그램은 미국의 임상심리학자인 마샬 로젠버그 박사의 NVC(Nonviolent Communication)프로그램을 응용, 개발한 대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미국 가족치료학자인 버지니아 사티어의 가족치료적인 배경과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판단하거나 평가하는 습관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우리가 실제로 관찰한 것과 느낌, 열망을 명료하게 자각할 수 있게 되며, 우리 자신과 타인에 대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아하대화센터는 아하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가정, 학교, 직장, 기관 그리고 사회가 보다 더 협력적이고 평화적인 관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기 원합니다. 이를 위해 아하대화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운영하며, 아하대화 강사를 양성하고 사회의 필요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하대화센터로 가기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은 연령, 정서 및 지적 발달 수준에 따라 언어적 표현 수준이 다릅니다. 발달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생각, 감정, 지각을 표현하는 언어적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표현이 부족하다고 해서 아동에게 느낌이나 생각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언어가 내면을 표현하는 방법이 되기엔 아동에게 효율적이지 않은 도구인 면이 있기에 미술이나 놀이 같은 비언어적 매체를 통한 접근과 소통이 효과적입니다. 미술 활동의 경우, 영구적인 작품이 남게 되는데 이것 또한 아동의 자존감을 향상 시키는데 매우 좋은 촉매가 됩니다.  
치료사와의 1:1 점검을 통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섬세하게 아동 행동의 변화와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도록 돕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심리검사, 개인상담, 아동상담

 

아동심리상담센터로 가기

가정폭력상담소

부설 가정폭력상담소는 법원 수탁지정기관입니다.

  1. 폭력으로부터 심리⋅정서적 상처의 치유와 회복을 도모합니다.
  2. 개인의 자존감을 높이고, 인간관계에 대한 갈등 해결과 폭력예방에 노력합니다.
  3. 개인과 가족의 건강한 체계유지와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가정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범죄행위입니다. 
당신은 가정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의해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개인상담, 가정폭력상담

 

가정폭력상담소로 가기

아하코칭센터

아하코칭센터로 가기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