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 example

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10월> 제74기 아하 대화교실 안내

 

(NVC모델을 기반)

 

홈페이지 www.ahafamily.org

 

 

아하 대화교실 기본과정(NVC에 기반한)

말과 마음 그리고 관계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특히 마음의 구조를 쉽게 익히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마음과 소통할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배웁니다. 또한 가족치료전문가가 직접 안내하는 비폭력대화방법을 통해 가족치료적인 원리 안에서 연습함으로서 자신과 가족을 세우는 계기가 됩니다.

 

(기본과정 프로그램 내용)

마음과 소통

아하대화 모델: 소외⋅단절을 가져오는 말들, 일치적인 표현 4단계, 있는 그대로 관찰하기 / 느끼기, 열망⋅욕구 / 삶을 풍요롭게 사는 요청

공감하기: 공감적 경청, 공감방해 10가지, 자기공감, 4가지 듣기방식

힘의 구조와 갈등해결

가치확인과 감사

 

 

* 강사: 이화자(가족치료 전문가)

* 자격부여: 본 기초과정은 NVC 트레이너 지원 시 입문과정 수료와 동등하게 정식 인정됩니다.

 

* 대상: 비폭력대화에 관심 있는 모든 분

 

* 일시 : 2011년 10월 5일(수) - 11월 23일(수), 오전 10시 - 오후 1시(8주 과정)

* 참가비: 35만원(입금 순으로 선착순 마감,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의 3차 경험 시부터 50% 혜택)

* 계좌안내: 국민은행 050701-04-012474 예금주 (사)아하가족연구소

* 문의사항: 김명진 팀장(02-379-8558)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는 전화 신청을 한 후 3일 이내에 계좌로 참가비 전액 또는 20%이상을 입금 합니다.입금 완료 후 접수가 확정됩니다. 만약 전화신청 후 3일 이내에 입금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순번 신청자에게 우선권이 돌아갑니다. 접수 된 참가비는 환불 불가하며 다음 교육 참여비로 자동 이월됩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중간에 참여하지 못한 회기는 6개월 이내에 보강의 기회가 있습니다. 이 기간을 놓치시면 보강이 되지 않습니다.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