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 example

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비폭력대화1.jpg


아하코칭센터 김온양 대표님과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화자 소장님께서 번역하신 책 『비폭력대화』를 소개합니다. ^^


전 세계인이 읽고 있는 대화법의 교과서.

갈등을 해소하고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평화의 언어, 지혜로운 대화법!

 

모든 부부는 사랑해서 결혼했고 또한 행복한 관계 속에서 잘 살기를 원한다. 또한, 모든 부모 역시 자녀들을 바르게 키우고 잘 가르치기를 원한다. 물론 다른 사람과도 원만한 관계 속에서 잘 지내기를 원한다. 그런데도 어째서 그토록 많은 부부가 서로 갈등하고 다투며 심지어 별거나 이혼을 하는가? 어째서 많은 부모가 자녀 때문에 지치고 어째서 많은 자녀가 부모 때문에 분노하고 좌절하는가?

 

생각이 행동을 만들듯이 말이 관계를 만든다. 관계는 대화를 통해 연결되기도 하고 단절되기도 하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어떻게 말하고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배운 적이 거의 없다.

 

비폭력 대화(NVC)는 상대를 불편하지 않게 하면서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일치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듣기 부담스러운 말을 들을 때에도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대화법이다. 마음과 마음을 연결해 무너진 관계를 회복시키는 힘이 있다. NVC는 단순한 대화의 기술이 아니라 근본적인 삶의 원리이자 관계에 대한 내적 태도다.


이 책은 NVC의 기본 과정을 익힌 사람들이 삶의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마셜 로젠버그 박사가 진행했던 워크숍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갈등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분노를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지, 사랑하는 사람들과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알라딘   https://url.kr/bsipf8

예스24   https://url.kr/irjw14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